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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ty Korea: 자동차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2015년도 평가결과

티볼리 2015 1등급

티볼리 자동차 이미지

티볼리에 관한 설명
차명 티볼리
모 델 티볼리 TX
차체형상 해치백
차량중량 1,270~1,300kg
주요사항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커튼), 자동변속기, 듀얼 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 이모빌라이저, ESP, BAS, ARP, HAS, TPMS, ESS, 타이어 205/50R16

안전도 종합등급

1등급 91.9점

충돌안전성(65점+2점) 보행자안전성
(25점)
주행안전성(10점) 사고예방안전성(+1점) 안전도
종합등급
(100점)
정면충돌 부분정면 측면충돌 기둥측면 좌석 보행자 주행전복안전성 제동안전성 전방충돌 차로이탈 안전띠
63.8점 17.2점 8.9점 0점 1등급(91.9점)
라인
  • 충돌안전성
  • 보행자안전성
  • 주행안전성
  • 사고예방안전성
평가항목 충돌안전성
정면충돌(16.0점) 부분정면충돌(16.0점) 측면충돌(16.0점) 기둥측면충돌(2점) 좌  석(10.0점)
16.0점 15.8점 16.0점 2점 9.1점 ★★★★★ 98.1%
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 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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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해점수 운전자석 16.0점 16.0점(100.0%)
    전방탑승자석(여성) 16.0점

    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상해점수이미지

부분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 부분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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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해점수 운전자석 15.8점 15.8점(98.8%)
    전방탑승자석 15.8점

    부분정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상해점수이미지

측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 측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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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해점수 운전자석 16.0점(100%)

    측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상해점수이미지

기둥측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 기둥측면충돌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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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해점수 운전자석 2점(100%)

좌석안전성 평가결과
  • 좌석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동영상보기

  • 좌석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동영상보기

  • 상해점수 운전자석 9.1점 9.1점(91.0%)
    전방탑승자석 9.0점

    좌석안전성 평가결과 상해점수이미지

평가항목 보행자안전성
보행자안전성(30점)
20.6점 ★★★★ 68.7%
보행자안전성 평가결과
  • 보행자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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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행자안전성 평가결과 섬네일
    동영상보기

  • 보행자안전성자동차.이미지

  • 보행자안전성 평가점수(30점)
    머리모형 점수 14.64
    다리모형 점수 6.00
    합계 20.6점(68.7%)
평가항목 주행안전성
주행전복안전성(5점) 제동안전성(5점)
4.3점 4.6점 ★★★★ 89.0%
주행전복안전성 평가결과
  • 정적시험

  • 주행전복 평가점수(5점)
    윤 거(mm) 1,565
    무게중심고(mm) 593
    정적안전성 인자(SSF) 1.32
    주행전복가능성[%] 13.2
    주행전복안전성[%] 4.3점(86.8%)
제동안전성 평가결과
  • 제동안전성 평가결과 마른노면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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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동안전성 평가결과 젖은노면 동영상
    동영상보기

  • 제동안전성 평가점수(5점)
    마른노면(m) 42.42
    젖은노면(m) 44.73
    조정된 제동거리(m) 43.3
    제동안전성 4.6점(92.0%)
제동안전성 평가결과
시험속도 100Km/h      마른노면바마른노면      젓은노면바젖은노면
제동거리(m) 차선이탈
   30    40    50    60    70  
제동거리  마른노면 42.5m, 젖은노면46.0m 없음
※ 공통참고사항
1. 타이어 재질·형식 및 마모 등에 따라 제동거리에 차이가 나타날 수 있음
2. 제동거리가 짧고 안정된 자세로 정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전기준상 최소기준은 마른노면에서 승용자동차는 70m 이내이고 승합자동차는 112m 이내 임
3. 일반운전자의 경우는 제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음
4. 측정된 제동거리는 제동페달 작동 후 정지거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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