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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신고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있는 경우 그 사례를 신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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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신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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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신고 완료

결함신고 안내

자동차제작결함은 자동차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자동차 결함으로 인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자동차의 안전도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작결함시정(리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승객편의장치(에어컨, 오디오)에 대한 품질불량
  • 주기적인 점검, 유지 교환을 하여야 하는 소모성 부품의 마모
  • 차체의 도색불량, 차체패널의 단순 녹 발생 등
  • 주행시 소음, 차체진동과 같은 자동차 안전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현상
  • 온라인으로 자동차결함신고가 불편할 경우 080-357-2500(무료통화)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자동차리콜센터는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된 자동차 결함정보를 수집하는 기관입니다.
  • 새로 구매한 차량의 교환·환불에 대해서는 신차 교환·환불 e만족(adr.katri.or.kr)에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자동차 수리·교환 과정 중에 발생한 문제 등 신고인의 개별사안에 대해서는 한국소비자원(kca.go.kr) 상담전화 1372를 이용해 피해구제 등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신고하신 자동차의 결함정보는 해당 자동차의 정비이력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자동차제작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건설기계 제작결함 시정제도 소개

건설기계가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안전운행 또는 작업의 안전에 지장을 주는 등의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 건설기계관리법 제20조의2(제작결함의 시정)에 따라 시정조치를 하여야 하며, 2013년 3월 17일 이후 생산 또는 수입되는 건설기계가 해당합니다.

리콜에 해당하지 않는 결함 사례

  • 에어콘 라디오 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
  • 소모품의 통상적인 마모 (배터리, 브레이크패드, 쇽업쇼버 등)
  • 단순 차체의 부식, 소음, 진동 등 상품성과 관련된 사항 (페인트 흐름, 얼룩, 흠집 등)
  • 연료소비율의 저하, 원동기 출력 저하 등 작업의 안전과 관련이 경미한 사항
  • 기타 국토부 장관이 소비자 안전에 영향이 적다고 인정하는 사항